Explorer LV

 

 

 

제원

소형 패들러를 위한 원정 카약

길이: 532.5cm

너비: 54.5cm

깊이: 31cm

전체 볼륨: 282L

프론트 해치 볼륨: 80L

조종석 볼륨: 110L

데이 해치 볼륨: 37L

리어 해치 볼륨: 55L.

 

seakayakinguk 설명

 

거친 물과 커버 거리를 고려하여 설계된 이 원정 카약은 기동성이 뛰어나고, 방향이 안정적이며, 더 높은 하중을 운반합니다. 표준 익스플로러보다 작은 콕핏과 적은 부피를 설계하여 소형 패들러에 맞도록 제작되었지만 동일한 선체입니다. 이 카약은 Pilgrim Expedition보다 안정적이고 더 무거운 패들러를 지원합니다.

카약에는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폼 시트가 장착됩니다. 대신 패들러가 고성능 글라스 시트를 원하는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장착할 수 있지만 특별히 주문해야 합니다. 소형 패들러는 작은 크기의 고성능 글라스 시트도 추가 비용 없이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카약은 후방 데크가 낮아 롤링 작업이 용이하며, 키홀형 콕핏이 있어 접지력과 제어력이 뛰어나며, 필요할 경우 신속하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시트 뒤에 경사진 격벽은 선수만 들어 올려 카약을 비울 수 있으며, x-레스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소형 패들러를 위한 원정 카약, 길이: 532.5cm, 너비: 54.5cm, 깊이: 31cm, 전체 볼륨: 282L, 프론트 해치 볼륨: 80L, 조종석 볼륨: 110L, 데이 해치 볼륨: 37L, 리어 해치 볼륨: 55L.

원문 https://www.seakayakinguk.com/sea-kayak-range/explorer-lv

 

국내 판매사 설명

스쿡 익스플로러 투어링 카약
로마니와 함께 SKUK의 플래그쉽 모델 익스플로어. 기동성과 안정성 그리고 스피드를 갖춘 거친 바다에서 운용을 위한 익스피디션용 카약으로, 3,200 킬로 영국해안일주에 가장 많이 사용된 모델이며, 이 외에도 수 많은 탐험 여정에 선택 받아왔으며,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용률이 높으며 미국의 Sea Kayaker Magazine BEST Expediton Kayak로 선정되기도했습니다.

원문 https://www.kayaker.co.kr/goods/view?no=1792 

리뷰

리뷰어: paddler399418 on 5/18/2020

파티에 늦었어요.

이 90년대 멋진 디자인 카약 파티에 늦었어요. 저는 3개월 전에 2010년형 익스플로러를 구입했고 도전적인 곳부터 편안한 데에서 까지 다양한 바다 상태에서 패들링했니다. 내가 찾을 수 있는 모든 리뷰를 읽어봤는데, 그 리뷰에 의하면 익스플로러가  1. 최고의 카약, 2. 지루함, 3. 느림, 4. 부실시공, 5. 방폭구조 , 6. 등등 이라고 말해줍니다. 그래서 내 경험을 말한다면? 저는 패들링을 정말 좋아해요. 그리고 주말에는 익스플로러 타기를 기대합니다.

나는 모든 리뷰에서 최대한 편향되지 않은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했고 그것이 내가 필요로 하는 카약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저는 Impex Cat 5를 갖고 있었는데 아주 좋아했습니다. 내가 익스플로러로 갈아 탄 이유는 그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기 때문이 아니라, 나의 패들링 스타일과 우리의 현지 조건에 더 적합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저는 많은 파도타기 파도와 리바운드를 경험하고 있고, 임펙스가 제공하지 않으나 익스플로러가 제공하는 것은, 가파른 파도에 펄링을 억제하는 둥근 선수, 더 낮은 후방 콕핏 림, 훨씬 더 나은 시트(성능이 뛰어난 시트, 그렇지 않은 경우 더 나쁨), 더 작은 원형 해치 커버, 더 나은 스케그 어셈블리입니다.

오목한 데크 피팅과 같은 멋진 기능들이 있어서 간단하게 데크 고정장치를 풀 수 있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NDK이고 저는 시트 성능과 콕핏 배치를 매우 좋아합니다.

 

익스플로러는 거친 바다에서 안정적이고 안정적이지만 임펙스나 제미니, 아쿠아노우트 LV보다 더 안정감을 느낀다고는 말할 수는 없습니다. 모두 훌륭한,  거친 수면용 카약입니다. 임펙스 포스는 빠른 카약이며, 익스플로러보다 빠르지만 NDK는 충분히 빠릅니다. 포스(Force, 로커가 거의 없다)보다 로커(Rocker)가 크고, 따라서 바다와 바람이 불어오는 곳에서 다룰 수 있는 작업이 더 많지만, 한편으로는 파도를 너무 쉽게 잡는 것 같습니다. 파도를 타면 조종하기가 정말 쉽지만 저는 정말 가파르고 빠른 파도에 피치를 쳤는데, 그 파도는 익스플로러가 로커와 풀러, 꽉 차고 더 큰 선수로 인해 파도에 머물렀을 것입니다. 익스플로러는 서핑영역에서 나에게 또다른 긍정적인 점을 가져오기가 확실히 더 쉽습니다. 긴 투어에서는 임펙스를 탈 것으므로  카약을 둘 다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말하긴 했지만 익스플로러는 투어링 카약으로 괜찮을 것입니다. 솔직히말해 제가 언급한 해안의 주간  패들링 스타일에 맞는 특징들을 제외하고, 두 보트 모두 최고 수준의 씨카약이자 모든 조건에서 훌륭한 “패들러” 보트입니다. 당신은 더 나은 것을 찾기가 힘들 거예요. 내가 왜 그렇게 위대한 바다 카약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mpex에 대한 내 리뷰를 읽으십시오.

궁극적으로, 저는 익스플로러의 느낌을 매우 좋아하고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내 보트의 구조는 (내 Greenlander Pro와 마찬가지로) 특히 Valley Gemini SP의 얇고 일관되지 않은 젤 코트 층과 비교할 때 훌륭합니다. 또한 Explorer는 내가 소유 한 비슷한 길이의 다른 바다 카약보다 무겁지 않습니다. 해치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무게가 약 24-25kg 인 것 같아요. 끊임없이 도전하기보다는 거친 물 속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싶습니다. 저에게는 여정이 더 즐거워지고 풍경과 야생 동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항상 경계심을 느끼는 것보다 친구들과의 대화가 더 좋습니다.

 

원문보기:

I’m late to the party…

 

 

유튜브 영상:

 

 

영국 씨카약킹 닷컴 웹사이트:

Explorer L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