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

재질: 콤포짓복합체
길이 505 cm(16’7″)
폭 54 CM(21″)
무게:  22.35Kg / 22-24KG(49-53LBS)

용적: 약 130KG(287 IBS)

참고: 카약의 최대 용적(kg) – 카약의 무게(kg) – 적재물의 총 무게(kg) = 적정 사용자 체중(kg) [출처] 열두 번째 이야기 – 카약 이야기 4 (크기선택) (더키(카약)타는사람들) | 작성자 거북이

콕핏: 80X42 CM(31 1/2 “X16 1/2”)
전면 원형 해치 24cm(10인치)
후방 타원형 해치 44X26 cm (17 “X10″)
미니 박스 15CM(6인치)

러더/스케그: 러더+ SKEG
용도: 바다 / 투어링용
스프레이 스커트 크기 M: 81,5 X51 CM(32″ X 20”)

표준 기능
러더/스케그
옵션 기능

 

 

제조사 설명

Wind Solo는 Tahe Marine 제품군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인기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노를 젓는 즐거움이 있는, 빠르고 효율적인 카약입니다.

Wind Solo는 빠른 가속, 속도 및 기동성과 추적 사이의 좋은 균형을 보장하는 얕은 V 자형 선체를 특징으로합니다. 기술 수준이 다른 다양한 카약 선수에게 적합합니다. Wind Solo는 바다의 다양한 패들링 조건을 처리 할 수 있으며 필요한 모든 장비를위한 3 개의 해치와 넓은 보관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Wind Solo는 운동과 장거리 탐험을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Wind Solo에는 러더 + 스케 그 조합이 함께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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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판매사 설명

속도와 안정성,조정성이 모두 적절하게 조합되어있어서 첫 입문때부터 소유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무난한 카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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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판매처 설명

  1. 불가리아 Voden Horizont Ltd

윈드 솔로(505)는 스웨덴의 유명한 디자이너 요한 위르센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이것은 매우 빠르고 안정적인 카약으로 트래킹 능력이 뛰어나다.

작은 로커를 가진 비교적 좁은 선체는 가속도가 좋고 적은 힘으로도 장시간 동안 매우 좋은 속도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얕은 V-바텀은 안정적인 초기 및 2차 안정성을 제공한다.

비교적 낮은 선미는 롤이 더 쉬워진다. 이 카약에 사용되는 스마트트랙 스티어링 시스템은 시장에서 최고 중 하나로 꼽힌다. 윈드솔로의 격벽 공간은 넓고 장거리 탐험에 적합하다. 갑판 장비는 현대식 투어링 카약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

보통 콕핏 뒤에 위치한 데이 해치는 접근이 용이하도록 콕핏 앞에 있는 미니 칸으로 교체되었다. 콕핏 뒤에는 패들 플로트의 도움을 받아 재진입할 수 있는 안전벨트가 있다. 스테인리스강 링은 카약을 고정하는 용도이다.

윈드 솔로는 다목적 카약으로, 댐에서의 스포츠와 피트니스 또는 바다에서의 긴 투어를 위한 것이다.

장비: 스케그; 러더와 스케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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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에 올라온 사용자 문의& 다른사람이 단 댓글

(*레딧은 미국의 소셜 뉴스 초대형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문: 누구 타헤마린 윈드 솔로 타본 경험 있으신 분?

답1

제가 하는 카약 사업은 타헤 카약만 이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모델에 대해 상당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나는 윈드 솔로가 몇 개 있는데 큰 문제는 없었어요. 제가 겪었던 유일한 문제는 빨간 심이 잘 잘 벗겨지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칠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듯이, 저는 여러분과 저처럼 카약을 대하지 않는 고객들에게 그것들을 임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좌석이 편하긴 하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날 투어를 할 수 있는 방수 쿠션을 추가하는 편입니다.

답2

몇 년 전에 데모에 참가했었는데 레크레이션 카약 같지않고 바다 카약의 폭치고는 괜찮은 안정감을 느꼈어요. 그것은 하드 트래커였고 러더 없이 돌리기에는 확실히 힘들었습니다. 5m를 조금 넘기에 상대적으로 짧은 것을 감안하면 스피드가 좋았습니다. 좌석과 허벅지 교정기가 편하긴 하지만, 제 첫 카약이 타헤 스피릿 모델이라 그냥 익숙했을지도 모릅니다.

올드모델 타헤카약은 상당히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표준 레이어드에서 보면 조금 무겁습니다. 러더 시스템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풀라인을 풀면 러더가 완전히 떨어지겠지만, 직선으로 밀착되기 때문에 파도가 심한 곳에서 랜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얕은 물에서 롤을 하면면 러더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미니 해치는 작은 물건이나 과자 등을 넣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나는 탈때 레이업에서 부드러운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데크를 밀어서 유연성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합니다. 스트로크 각도도 확인하고, 손가락 관절이 미니 해치 측면의 각진 모서리나 조종석 근처의 경계선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코밍의 가장자리를 확인해 보세요, 때로는 너무 날카로와 스프레이 스커트를 씹지 않도록 샌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장착용 하드웨어가 갑판을 통해 들어오는 위치도 확인해야합니다. 제 타헤 스피릿 카약은 끝이 날카로워서 캡을 씌워야 했습니다.

답3(원 질문자 피드백)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나는 윈드 솔로를 샀고, 처녀 항해를 위해 그냥 물 위에 놓아두었습다. 같은 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제 생각을 게시해요. 월더니스 쓰나미카약에서 이 보트로 오면서 느낀 건 제가 익숙한 것과는 매우 다른 패들링 자세입니다. 콕핏 안에서는 무릎이 거의 구부러지지 않는 것 같고 여기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나는 이 배가 (내 햄스트링의 유연성이 있어야 할 만큼) 높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속도는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빠릅니다. 패들을 물 속에 넣으면 그냥 잘 나갑니다. 오늘 아침에 아주 편안한 패들링을 위해 나갔는데 쓰나미 카약에서 열심히 패들링할 때와 거의 같은 속도였습니다.

다른 빠른 선체 설계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불안정성이 있습다. 제가 처음 물에 들어갔을 때 확실히 쥐가 났고 저는 제 균형에 훨씬 더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견딜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하는 쓰나미에 더 익숙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진짜 불만은 데이 해치의 배치입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당신의 무릎에 있습니다. 하지만 해치 자체가 당신의 무릎 사이에 걸려있어요.  6’3″220파운드인 나는 카약에 오르내리기엔 다소 힘이 듭니다.

나는 잠깐 쉬고 싶을 때 “무릎을 툭툭 내밀”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큰 일이며 확실히 익숙해지는 데 좀 걸릴 것입니다. 햄스트링을 늘려서 쉬지 못하는 것이 마지막까지 상당히 불편해졌습니다. 이 보트를 원래대로 노를 젓기 위해서는 분명히 더 많은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체격이 작은 패들러는 그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대체로 나는 그 보트에 꽤 만족합니다. 노를 젓는 것은 정말 재미있고, 장기적으로 볼 때 더 좋은 패들러가 될 것 같아요.

레딧 원문보기 Anyone have experience with the Tahe Marine Wind Solo?

보트리뷰:

멋진 카약이며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날렵하고 빠르다. 나는 192 파운드(87Kg) / 5’11” 키의 남자다. 나는 바람과 함께 좁은 평수 호수나 때로는 스키어와 튜브로 3-4피트 정도 잘린 지역을 1시간 동안 평균 시속 5마일 미만의 속도로 달리는 것처럼 패들링했다. 더 긴 컴포짓 카약을 탄 내 친구들을 따라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빨랐다. 스케그가 있는 것도 좋고, 약한 초피성 파도를 동반한 쿼터링 강풍을 맞닥뜨리면 러더도 아주 유용하다. skeg, rudder 또는 ‘none’  옵션을 사용하게 된다면 그냥 러더만있는 YAK로 돌아가고 싶을 것이기에, (스케그와 러더) 둘 중 하나없이 구매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 초기 안정성은 좋고, 내가 느끼기에 아주 약간의 기울어 진 느낌은 대부분의 빠른 선체와 관련이 있다.

만약 2차적 안정성이 있다면 나는 아직 그것을 찾지 못했다. 러더를 장착하기 위한 지침은 부족하지만 장착 및 마감 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러더가 스프링에 장착되어 있어 단일 풀 스트링을 통해 전개하거나 보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 시간이 걸렸다. 힌트 – 러더를 아래쪽 위치에 설치합니다. 내 것은 사진 속 조종실 앞에 보이는 검은색 망사백과 함께 오지 않았고, 아마존 고객 서비스와 함께 배송을 받고 있다. 좌석의 낮은 표시 – 좌석 바닥은 위/아래, 앞/뒤로 조정할 수 없다.

백 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밴드는 앞뒤로 조정할 수 있으며, 시트를 조정하는 작업은 서포트의 블라인드 측에서 니록 너트와 와셔를 탈거해야 하는 10~15분 정도의 작업이다( 1/2 렌치 사용). 백 밴드는 플라스틱에 구멍을 추가로 뚫지 않고는 높이 또는 각도를 조정할 수 없다. 뒷면 밴드 위에는 패딩 슬리브가 장착되어 있지만, 너무 좁아서 타박상을 많이 입었고, 소매가 덮이지 않은 옆면 YMMV 부분에 긁힌 자국도 있었다.

그 후 나는 오래된 운동 매트로부터 밀폐된 셀 폼 밴드를 만들어 냈고, 이 매트는 뒷면 밴드 위에 올려 놓았다. 더 이상 멍이나 긁힘이 없다. 저나는 THAHE Marine 웹사이트에서 조정 가능한 새로운 좌석에 대한 정보를 찾았고, 윈드 솔로 PE와의 호환성에 대해 그들에게 편지를 썼지만, 지난 2주 동안 답변을 받지 못했다. 이와 함께 블랙 메쉬백에 대해 THAHE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아마존의 말을 듣고 THAHE 고객 서비스의 전반적인 대응력(또는 존재)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된다.

나에게 윈드 솔로 PE의 가장 매력적인 특징 중 하나는 콕핏 바로 앞에 있는 ‘데이 해치’였다. 휴대폰이나 다른 물건들이 손에 닿는 곳에 놓이기에 완벽한 장소인 것 같다. 하루 해치의 안쪽 부분이 롤이나 캡사이즈에 젖게 되는 네오프렌 ‘가방’이라는 사실을 알고 다소 실망했다. 네오프렌 외부가 젖으면 하루의 부화도 젖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나는 핸드폰을 자주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 더 많은 테스트를 할 작정이다. 또한 데이 해치 커버의 밑면에는 테더 부착점이 몰딩되어 있어 해치에 커버를 장착하는 데 다소 방해가 된다. 커버 외부에 다른 테더 부착점이 있어 탈거를 고려 중이다. 앞뒤 수납 칸은 밀폐되어 있지만, 후면 수납 칸은 여전히 물이 샌다. 컵홀더에 대한 조항이 없어서 컵홀더를 만들어야 했다. 포지티브로 다시 전환하면 풋페그와 방향타 페달 조정이 멋있어서 패들을 타고 외출할 때 조정하기가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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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웹사이트:

https://www.taheoutdoors.eu/index.php/tm_en/wind-sol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