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들링닷컴 별점: 4.4/5

제원

전체 길이: 15′ 8″ (477.52cm)
폭: 23.00″ (58.42cm)
높이: 12.50″ (31.75cm)

무게: 54파운드(24.5KG)

콕핏 크기:
길이: 29.00″ (73.66cm)
폭: 16.00″ (40.64cm)

스케그/러더: 스케그 장착

전방 해치:
길이: 9.50″(24.13cm)
폭: 9.50″(24.13cm)
볼륨: 12.00Gal. (45.36L)

후방 해치:
길이:16.50″ (41.91cm)
폭: 11.00″ (27.94cm)
부피: 18.00Gal. (68.04L)

패들러 권장 무게: 45~65KG

 

제조사 설명

스쿼미쉬는 투어링 퍼포먼스가 뛰어난 소형 로토몰드 카약 요구에 대응하는 스포티한 보트입니다. 스쿼미쉬는 북미와 영국 디자인 스타일의 가장 바람직한 요소들을 포함하면서 이 범주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나타냅니다. 스쿼미쉬는 데이투어와 짧은 카약투어를 위한 재미있고 사용하기 쉬운 퍼포먼스 씨 카약을 찾는 카야커들에게 어필할 것이 분명합니다. 스케그와 백밴드가 표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대 하중: 250파운드(113.3KG)
재질/가격: 폴리에틸렌 / MSRP $1,599 USD

 

디자인 특징

물고기 모양: 콕핏 가장 앞쪽에 있는 물고기 모양의 카약들은 더 무딘 입구를 가지고 있지만 물을 통해 더 가는 출구가 있습니다. 선수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플레어?를 가지고 있고 보통 다른 것들보다 더 부력이 있습다. 이것은 우리의 짧은 보트가 훌륭한 써핑 존 카약이 될 수 있게 해줍니다. 더 긴 카약은 넓은 바다에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 차인: 선체 바닥에서 측면으로 부드럽게 전환됩니다. 부드러운 차인은 무한한 각도로 매끄러운 에징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만든 카약의 대부분은 부드러운 차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얕은 V형 : “V”모양은 트래킹을 개선하고 생동감 있고 매우 편안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투어링 콕핏 : 투어링 콕핏은 거친 물에서 큰 파도에 부딪 힐 경우 스프레이 스커트의 파열을 방지하기 위해 다소 작습니다. 여기에는 콕핏 테두리(림)에 내장 된 허벅지 지지대가 포함되어있어 가장자리와 롤링시 제어력을 극대화합니다. 모델에 따라 길이는 29 인치에서 35 인치까지 다양합니다.

 

카테고리: British Touring

  • 올 워터
  • 데이 해치-백 밴드
  • 스케그

 

패들러 사이즈 Paddler Size: S-M + Gear

 

 

보트리뷰

1.패들링닷컴

 

잘 맞았는다! 날렵하고 깔끔함…

제출자: 패들러888035 10월 12일에
잘 맞습니다! 매끈하고 트리밍 라인이 정말…나는 이 배를 타고 “날 수” 있어요. 또한 배가 물에 뜨지 않는 한, 낮은 데크 덕분에 선미에  걸쳐서 올라탄 후에 다시 콕핏으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선미 (해치) 커버를 교체해야 했는데 이제 완벽하게 방수가 됩니다.  매우 편안한 좌석과 좋은 품질의 풋 페그 디자인이 맘에 듭니다.

 

나는 오래된 모델을 가지고 있다.

제출자: 앤지_O_플라스티 2018년 8월 9일에

나는 중고로 산 이 보트의 오래된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나의 첫번째 카약이고 나는 그것이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내 패들링은 바다, 호수, 큰 강을 포함한 당일치기 여행이었습니다. 이 보트는 분명히 트래킹 능력이 뛰어나지만, 엣징에도 반응이 좋습니다. 나는 그 안에서 꽤 안정감을 느끼고 있어, 기술을 익힐 때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는 재진입을 연습할 때 낮은 후방 데크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러더가 아닌 스케그를 사용하는 것도 방해가 되는 것이 없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재진입이나 재빠른 런칭을 위해 출시를 위해 빨리 들어갈 때 뒤집혀져서 내 밑에 깔리는 짜증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원래 좌석 등받이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문제를 없앤 백밴드로 교체했습니다. 신형 모델의 등받이가 같은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단점: 물 위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조종석에 물건을 넣지 않아도 되는 데이 해치가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또한 그것은 아마도 내 신체에  이상적인 사이즈 보다 콕핏이 약간 더 넓습니다(나는 키5′ 3″=165cm에 115파운드=52Kg로 긴 다리/짧은 몸통을 가졌습니다). 이것은 내가 내 롤을 얻는 데 시간이 걸리는 이유의 일부일 겁니다. Current Designs에 따르면, “소형에서 중형” 패들러에 맞도록 되어 있지만, 나는 아마도 스몰 패들러의 작은 쪽 끝에 있을 거예요.

 

나는180cm 72Kg의 남자이고…
제출자: 패들러236061 2014/19

저는 5’11″=180cm  160lb=72Kg 남성이고 이 제조사 모델에 대한 적정 사용자 체중/크기의 상한선 또는 그 근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배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고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는 루이빌에서 뉴올리언스까지 오하이오강과 미시시피강을 따라 1260마일이나 내려가면서 이 스쿼미쉬를 탔습니다. 또한 인디애나의 먼로 호수 블루밍턴의 평평한 물 위에서 약 200마일을 노를 저었습니다. 난 스쿼미쉬를 잘 압니다.

이 배는 매우 낮아서 가지고 있어 어떤 파도에서도 롤이 잘됩니다…코어 근육의 유연성은 이 카약을 타기 전에 롤을 제한할 것입니다. 스쿼미쉬는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물 위를 미끄러지듯 나갑니다. 물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이 보트와 노의 잔물결뿐일 때 이것은 날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부드러운 차인은 기술이 필요할 때 미세한 변화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폴리에틸렌은 터프 보트를 의미합니다. 비어 있을 때 가벼워지죠–한 55파운드=24~5Kg 될거예요.

이번 여행에서 몇 가지 문제가 있긴 하지만 1000마일이 넘는 거리를 여행한 제 사정을 고려하면 그렇다는 얘기이고요…레크리에이션이나 가벼운 여행(1주 미만)을 고려하고 있다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해치가 항상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항상 맞출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 카약에는 번지 코드가 풍부해 다 사용했습니다. 무게 제한은115 Kg 입니다. 100파운드라는 엄격하지 않은 한도를 설정하는 것 또한 제가 사용하기에는 약간의 문제가 생겼습니다. 장비, 음식, 그리고 물을 합하면 나는 종종 무게 제한을 넘었고, 약간의 물과 음식을 마시거나 먹기 전까지 그랬습니다.

이 카약에 대한 나의 유일한 불만거리는 좌석이었습다. 전통적인 영국 스타일링은 불편했고 나는 뒷면 패드를 40달러에 사야 했ㅅ브다. 하지만, 저는 이것의 초기 모델을 소유하고 있고 그 이후로 새로운 모델 안에 더 나은 좌석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작은 이유로 나는 10 대신 9를 줍니다. 그 외엔 내가 운용했던 최고의 카약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정말 놀랍고 그런 보트라면 800달러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형 패들러를 위한 훌륭한 카약…
제출자: 2014년 9월 13일 게스트 패들러

몸집이 작은 사람에게 좋은 카약.. 빠르게 흐르는 강에서는 잘 다루어지고 호수에서는 잘 다루어집니다. 스게그는 탁 트인 물 위를 트래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 또는 그 이상 충분한 장비를 실을 수 있는 해치가 두 개 있습니다. 해치 커버는 완전히 끼우기엔 좀 까다로워요. 그것들을 밀어 닫는데 시간을 좀 써야됩니다.
나는 물이 까다로운 옐로스톤 강에서 이것을 사용한다. 매우 안정적이고 좋은 초보자용 보트 또는 젊고 작은 체격의 사람 또는 작은 여성에게 적합합니다.

 

커런트 디자인의 카약은…
제출자: 2012년 12월 31일 게스트-패들러

커런트 디자인 카약은 우수한 수상 보트입니다. 나는 5년 동안 300번 이상 스쿼미쉬를 탔습니다. 내가 해안에서 2마일 떨어져 있는 동안 돌풍이 내 위로 시속 45마일의 바람을 밀어낸 후 스쿼미쉬는 미시간 호수에서 4피트 파도를 건넸습니다.  해안에서 누가 날 대신해서 해안 경비대 구조 헬기까지 불렀습니다. 나는 기쁘게 (헬기를) 내쫓았습니다. 스쿼미쉬의 자매보트 스콜과 스톰 GT도 즐겨 타요. 각각 약 1피트 반 정도 더 길고 더 큰 콕핏과 더 큰 저장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애들이 다 커서 카약 3대를 쓸 수 없어서 스쿼미쉬를 팔고 있어요. 700달러면 진짜 싼겁니다. 우리 동료 카이사르 모두에게 안부 전합니다.

 

멋진 보트. 초기 안정성이 양호하고…
제출자: 2012년 6월 3일 패들러 234563

멋진 보트. 초기 및 2차 안정성이 양호합니다. 매우 민첩하고 조작하기 쉽습니다. 스케그를 사용하지 않고도 잘 추적합니다. 단점은 프로필이 낮아서 장비를 넣을 공간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내 스쿼미쉬가 대단한 걸 봤어
제출자: 2010년 10월 20일 mskayaker

나의 스쿼미쉬는 매우 다양한 물/상태를 거쳐왔고 훌륭하게 처리해왔습니다. 올해 42.5마일 팟워터 챌린지와 미시시피강 블루즈 크루즈 경주에 사용했고 길이가 비슷한 복합/나무 씨카약도 따라잡을 수 있었습다. 스쿼미쉬호의 가장 큰 실험은 혼섬에서 라운드섬까지 험한 바다를 건너는 것으로, 파도가 3-4피트 높이로 접근했고 바람은 20마일까지 돌진했습다. 스케그를 펴고 일관된 패들 스트로크가 유지된 상태에서 야크는 잘 해냈다. 다른 해상 여행으로는 디어 아일랜드, 백베이 빌록시 여행, 오션 스프링스에서 파스카굴라 MS까지의 해안 여행이 포함되었으며, 더 스쿼미쉬는 또한 MS, LA, AL, FL을 통해 수많은 베이유, 강, 개울, 호수를 쉽게 여행했습니다.

제 키는 5피트 8인치=172cm 이고 몸무게는 170에서 180파운드(77~81Kg) 사이에서 변동합니다. 야크의 최대 용량은 250파운드(113Kg) 입니다. 캠핑 장비를 최대한 활용했는데 보트가 느려질 수 있지만 여전히 유능한 카약입니다. 보트는 낮은 볼륨 디자인으로 인해 물 속에 낮게 앉아 있으며 물 상태가 의심스러운 경우 스프레이 스커트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면 내 무게가 보트를 거의 최대로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캠핑 장비도 다 쓰고 보트도 느려질 수 있지만 그래도 유능한 선박입니다. 보트는 낮은 볼륨으로 인해 물 속에 낮게 앉아 있으며 물 상태가 의심스러운 경우 스프레이 스커트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면 내 무게가 보트를 거의 최대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중이 낮고 무게를 더 많이 해 배를 낮추는 조합은 선체를 수중에서 더 멀리 떨어뜨립니다. 이것은 좋은 기울임/엣징 기술로도 카약이 빡빡한 회전을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문제는 내 문제이며 카약의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튼, Squamish는 훌륭하고 효율적인 투어링 카약입니다. 나는 과도한 피로 없이 장거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도 플라스틱 보트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카약 자체가 잘 만들어졌어요. 건축에 사용되는 폴리에틸렌은 단단하고 내가 막 던져도 견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선미/보우 해치 커버와 선미 해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처음 몇 번 거친 물에서 야크를 사용해보니 뒤쪽 해치에 적당한 양의 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한 후, 갑판 라인이 통과하는 가이드 구멍 중 일부는 선미 해치에 작은 개구부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가이드 구멍 주변에 물이 고여서 해치로 떨어집니다. 저는 해치 안쪽의 개구부를 실리콘 실란트로 밀봉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로써 누출 문제가 거의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가끔 해치에 들어오는 적은 양의 물이 있는데, 이는 해치 커버 자체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단순히 해치를 충분히 밀봉하지 못할 뿐입니다.

선수(보우) 해치는 전혀 물이 새지 않았는데 내 스쿼미쉬의 선수 전체가 몇 번이나 물에 잠겼는지 생각하면 놀랍습다. 보우 해치 커버가 가진 유일한 문제는, 내가 문을 열 때마다 해치 입구에 있는 커버를 고정하는 리프 코드 링이 커버 자체와 분리된다는 것입니다. 선미 커버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트의 봉인선을 가린 장식용 테이프가 자주 풀립니다. 제조사는 이것을 알고 이 테이프 한 통을 무료로 보냈습니다. 이 네거티브들은 제쳐두고 나머지 야크들은 잘 작동해요.

전체적으로 야크족에 만족하고 8점을 매길게요. 누출되는 스턴 해치 및 해치 커버 시공이 아니라면 더 높은 점수를 주겠습니다. 스쿼미쉬는 적당한 사이즈를 가진 사람을 위한 멋진 폴리 바다 카약입니다.

싯온탑이 대세인 SE 텍사스에서…
제출자: 2009년 12월 10일 drs

싯온탑(sit-on-tops)이 패들러의 표준인 SE 텍사스에서는 퍼포먼스 투어링 보트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Squamish가 나의 첫 번째 선택은 아니었지만, 내 재정형편과 패들링 선호도에 맞는 것은 휴스턴에서 루이지애나까지 이 카약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쇼룸에서 테스트 핏을 한 후 구입했고 데모 패들은 없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잔잔한 호수에서 약간의 베이 스웰에 이르기까지 Squamish를 타고 패들링한  후, 저는 제 선택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것은 쉽게 적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가볍고 효율적으로 추적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길며 특히 스케그를 아래로 내린 상태에서 바람을 가르는 데 충분하며 좋은 속도와 핸들링을 위해 충분히 좁습니다. 바람에 따른 조정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 오래된 Perception사에서 만든 Spectrum은 그로 인해 불편했습니다. 화물 용량은 Spectrum보다 작습니다(그래서 나는 여전히 야간 강 여행에 Spectrum을 사용합니다).

나는 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허벅지 버팀대를 제거했습니다. 나는 5’9″(175cm); 165 lbs(74Kg) 입니다. 대부분의 패들링은 현지 개울과 강에서의 당일 여행이므로 Squamish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회전이 쉽고 특히 약간의 엣징으로 쉽게 방향을 틀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더 큰 물이나 만에서 사용하는 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것은 2피트 높이까지 부풀어오른 부분을 쉽고 즐겁게 다루며, 특히 바람과 “서핑” 파도와 함께 달립니다.. . 하지만 더 큰 물과 만에 가져가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최대 2피트의 팽창을 쉽고 즐겁게 처리합니다. 특히 바람과 “서핑” 파도와 함께 달릴 때 그렇습니다.저는 좀 더 편안한 착용을 위해 허벅지 보호대를 제거했습니다. 저는 165파운드입니다. 대부분의 노를 젓는 것은 지역 개울과 강에서 낮 여행을 하는 것이므로 스쿼미쉬 호를 선택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약간의 모서리로 쉽게 방향을 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물이나 만으로 옮기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것은 2피트(60cm)  높이의 물결도 쉽고 즐겁게 다루며, 특히 바람과 “서핑” 파도와 함께 달립니다.

 

 

원문보기:

Boat Review: Current Designs Sqamish Kayak

 

 

2. 패들링 매거진

 

그동안 소형 플라스틱 카약들은 “첫 배”의 범주에 속하곤 했으며 “진짜” 씨카약의 소유를 위한 디딤돌로 여겨졌습니다. 이 보트들은 초심자를 염두에 두고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설계되었지만, 더 큰 익스페디션 카약의 성능만 제공한다면 더 상급 패들러의 요구에도 부합할 것입니다. 제조업체들은 마침내 이러한 역동성을 따라잡고 있으며, 한 가지 좋은 해결책은 실제 패들을 저어 타는 작은 플라스틱 카약인 Current Designs Squamish입니다.

Current Designs의 Squamish는 훌륭한 첫 번째 보트 이상입니다.

Current Designs는 북미형 카약과 브리티쉬형 카약의 개념을 Squamish의 개발에 혼합했습니다. 커런트 디자인의 클래식 Solstice 라인이 가진 전형적인 부드러운 차인과  V-선체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외부 러더 시스템과 함께 제공됩니다. 대신 커런트 디자인  딱딱한 영국식 디자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폐식 스케그를 Squamish에 장착했습니다. 그 결과 부드러운 차인 선체의 우수한 초기 안정성과 러더가 없는 보트의 단단한 발 페달에서 얻을 수 있는 안전한 느낌이 결합되었습니다. 이제 반드시 하드차인을 기울이지않고도  패들러들은 심플한 스케그와 브리티쉬 카약은  낮은 선미 데크를 가질 수 있게 됐습니다.

저렴한 아웃피팅과 성능

Current Designs Squamish는 전체 데크 장비, 오목한 데크 피팅 및 볼라인으로 다듬어졌습니다. 운반용 손잡이를 수정하거나 손잡이가 두드리는 소리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CD 보트에서 핸들은 보트 끝에서 뒤로 물러나서 데크에 놓이지만 Squamish의 토글은 보트 끝에 부착되어 파도마다 아래로 흔들리고 선체를 때릴 수 있습니다.

전면 해치 위의 플라스틱 덮개는 파도를 굴절시키고 8인치 원형 고무 해치 커버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며 로우 프로파일 선수 데크에 깨끗한 라인을 제공합니다. Kajak Sport 고무 해치 커버가 밧줄로 묶여 있고 번지가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뒤쪽 해치에는 어색한 물건을 수용할 수 있는 더 큰 구멍이 있습니다. 얕은 55리터 선미 해치를 완전히 사용하려면 내부 스케그 박스 주위를 고르게 채워야 합니다.

우리의 유일한 불만은 우리가 서핑을 할 때 Squamish의 선미 해치에 물이 스며들었다는 것입니다. Current Designs Squamish가 합리적인 가격의 보트이거나 CD 마케팅 담당자가 말했듯이 “품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러한 문제가 사소한 불만임을 인정합니다.

몸집이 작은 패들러를 위한 완벽한 크기

Squamish는 궁극적으로 그 지오메트리로 (다른 카약과)구분됩니다. 얕은 조종석, 좁은 좌석, 낮은 허벅지 버팀대 및 로우 프로파일 선수 데크는 중소형 패들러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더 깊은 카약에서는 몸이 가라앉는 데 익숙한 몸집이 작은 패들러는 78년형 플릿우드 캐딜락 자동차의 핸들을 들여다보지 않는 느낌을 즐길수 있습니다. 작은  카약에서 작은 패들을 젓는 장점은 탐험을 위해 짐을 꾸리기 시작할 때만 무너집니다. Current Designs Squamish는 당일 또는  야간 투어에 적합하며 더 긴 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지만 일부 짐을 놔두고 가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he Great Future Of Plastic Sea Kayaks

Current Designs Squamish와 함께 편안하게 크루즈하세요.

Current Designs Squamish는 훌륭한 첫 번째 보트이지만 초심자용 보트는 아닙니다. 당신이 작은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맞는 첫 번째 보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낮 여행의 경우, 여러분의 “진짜” 바다 카약이 더 긴 여행을 기다리는 동안 선택하는 첫 번째 보트일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어드벤처 카약 매거진 2003년 겨울호에 처음 실렸습니다. Paddling Magazine의 인쇄 및 디지털 에디션을 구독하거나 아카이브를 찾아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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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웹사이트:

커런트 디자인 스쿼미쉬 카약